[뉴욕전문가 시각] 트럼프 무역협상 낙관했지만 월가 '시큰둥'
지주 자리를 지키려면 소작인보다 농사일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했다.
두 아티스트 모두 뛰어난 매력이 있어 앞으로도 상당 기간 인기를 구가하며 지금까지 못 번 돈을 단숨에 벌 수도 있으니 말이다.이젠 내 주변 사람들이 그런 나를 이상하게 보는 중이다.
이승기 사례부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의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(이하 후크)가 누가 봐도 톱의 위치인 그를 마이너스 가수로 지칭하면서 정산해줄 게 없다고 주장해 무려 18년 동안이나 그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았다는 게 드러났다.이제는 내가 연예 뉴스 하나에 일희일비하는 ‘그런 사람이 되었고.이런 이야기를 꺼내면 많은 사람들은 ‘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다라는 오랜 금언을 꺼낼지 모른다.
이번 이슈에서도 여론이 아티스트에 우호적으로 형성된 것 역시 우리 사회가 공정과 보상에 있어 높은 기준을 지니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본다.아니 그 이전에 언제 공개된다는 공지가 뜨자마자 친구들과 빠르게 공유하고 관련 주제로 계속 토론을 한다.
K-팝은 이제 늦어도 20살 전후면 데뷔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.
특히 주요 걸그룹의 신곡은 나오자마자.어떤 쌀이 좋은지 구별 못 하는 지주.
어느 정도 배워야 하는지.중국인 3만6000여 명 조사… 지주의 자손들 소득 평균보다 12% 높아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 중 하나가 부모로부터 재산을 물려받은 금수저가 계속 부자로 살아가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이다.
그런데 부자는 그 기준 자체가 높다.소작인으로 빈부 격차가 나뉜 사회였다.